목차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내 피부는 모든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선망의 피부였다.
하얗고 잡티없고 여드름하나 없는 정말 깔끔한 피부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인가 점차 입 주위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내 피부는 처참히 망가져갔다.
<피부가 망가지기 전 사진들, DSLR로 찍었음에도 굴욕없는 깔끔한 피부였다. 왜 한쪽 볼을 잡고 있는지는 모르겟음>
이후 계속해서 입 주위에 크고 작은 뾰루지들이 올라왔다 가라앉고를 몇년간 수없이 반복했고
이제는 그냥 그러러니 하고 순응하며 살아가고있었다.
그러나 작년 9월쯤 피부가 정말 미친듯이 뒤집어져버렸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 보다도 굉장히 심했다.
이상하게 사진으로 찍으면 뭐 자동보정이라도 되는지 붉은기라던지 그런게 잘 안보인다.
그래서 최대한 실제와 비슷하게 약간의 보정은 했다.
보면 알겠지만, 피부 자체가 벌겋게 올라와있다. 여드름이 올라오는 부분은 몹시 간지러웠고 조금만 손대도 부어올랐다.
그렇다고 잘 짜지는 것도 아니고 짜지지도 않으면서 만지면 굉장히 아팠다.
외관상으로도 지저분해보이는것도 문제였지만 입을 벌린다던지 무의식적으로 만지면 아픈것도 문제였다.
또한 세수를 할 때에도 아팠다. 여러모로 몹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엇다.
자존감또한 미친듯이 추락했고 외출하는것도 망설이게 됐다.
반년 뒤, 다시 회복된 피부.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찍었으며, 일체의 보정이 없고 조명또한 그냥 흔한 방 조명이다)
입 주위 여드름으로 인해 뒤집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도 가 보고, 인터넷에있는 모든 정보를 긁어모아서 내가 직접 다 해봤다. 그만큼 간절했고 힘들었다.
그리고 반년이 지난 지금, 내 피부는 입 주위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 이후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물론, 아직 흉터가 남아있기도 하고 외부 자극에 의해서 가끔 뭐가 올라올 때가 있긴 하지만 몹시 금방 가라앉고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상태이다.
나 또한 입 주위 여드름으로 몇년을 고생했었던 사람이기 때문에 그 고통스러움과 간절함에 대해 누구보다 더 잘 알고있다. 그러니 제발,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이 글을 들어왔다면. 부디 꼭 끝까지 읽고 해결했으면 한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입 주위 여드름 혹은 턱 여드름을 해결했을까?
우선, 왜 입 주위 여드름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입주위 여드름 원인, 여기 중 하나는 있다.
정말 무수히 많고 많은 정보를 찾아봤고, 다 하나씩 해봤으며 지금도 하고있다.
하면서 느꼈던 것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면 개선에 도움은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안된다는 것이다.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밑에 제시한 원인 중 본인에 해당하는 이야기에 대해 우선 읽어보자.
모든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한 글에 쓰기에는 길어지므로 원인별 해결방법에 대해 여러 글로 나누었다.
우선적으로 본인에 해당하는 이야기를 읽어본 후, 웬만해선 모든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1. 세안 방법 / 기초 화장품 / 치약
화장품을 바꾼 이후로 트러블이 심해졌다 하시는 분들이 보는걸 추천한다.
사실 화장품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피부타입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추천해준것이 되려 안 맞을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면이 없잖아 있다. 이전에 쓰던 화장품으로는 문제가 없었다면 그냥 이전에 쓰던걸 추천한다.
이 글의 경우에는 되도록 참고정도만 한 후, 정확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보길 추천한다.
2. 면도기
내 입주위 트러블의 근본적인 문제였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면도기로인한 턱 여드름이 원인인 사람들의 비율이 높을거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살성, 피부가 약한 사람들인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해당한다고 본다.
3. 연고 및 피부과 약
좋다는 피부약, 뭐 입주위, 접촉성, 턱 여드름에 에스로반이 좋다더라.
뭐가 좋다더라 약을 먹어봐라 이것저것 해본 이야기다. 내가 사용한 약과 연고에 대해 모두 이야기한다.
4. 레이저 수염 제모 유산균(23.10.09 내용 추가)
여드름 관련 글이 인기가 많았기도 했고, 처음 글을 작성한 이후 추가로 실행했던 방법.
약 1년간 레이저 수염 제모를 받은 후의 피부 상황과, 유산균의 꾸준한 섭취 후의 피부 상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두 방법 모두 굉장히 좋은 결과를 얻었고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평소 장이 안좋은 분이라면 유산균 꾸준히 챙겨드셔보시고 피부때문이 아니라더라도 수염 미는게 어지간히 귀찮으신 분들은 꼭 레이저 제모를 해 보세요 삶의 질이 달라졌읍니다.
5. 마스크 및 식습관 등지
짧게 써도 될거 같아 따로 포스팅으로 작성은 안하겠다.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시대인데, 마스크는 되도록이면 자극이 덜한 소재를 찾아 사용하길 바란다.
코로나시대에는 입주위 트러블이 마스크일 가능성이 몹시 크다. 나 또한 마스크를 저자극인 소재로 바꾸어봤는데 착용했을때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확실히 덜해져서 좋았다.
그리고 뭐 식습관... 기름진걸 덜 먹고 뭐 그런 말들이 많은데 확실히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수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근본적인 원인이라기보다는 기폭제정도라고 생각한다. 피부가 많이 뒤집어졌다면 잠시 자제하자.
+ 짧은 시간안에 모든 글을 다 써보려하다보니 좀 지쳐서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못 담은듯 합니다.
어디까지나 피부는 개개인별로 차이가 큰 영역이기때문에 우선 참고정도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신다는건 피부로 마음고생이 심하시다고 생각됩니다. 빠른 시일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고 많은 제품을 사서 테스트 해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추가로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리뷰 및 공략 > 피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유산균과 레이저제모) - (0) | 2023.10.09 |
---|---|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연고 / 피부과 약) (0) | 2021.02.27 |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면도기) - (2) | 2021.02.27 |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세안 / 화장품 / 치약) (2) | 2021.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