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및 공략/피부이야기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상연 2021. 2. 27. 02:28

목차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내 피부는 모든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선망의 피부였다.

    하얗고 잡티없고 여드름하나 없는 정말 깔끔한 피부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인가 점차 입 주위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내 피부는 처참히 망가져갔다.

    <피부가 망가지기 전 사진들, DSLR로 찍었음에도 굴욕없는 깔끔한 피부였다. 왜 한쪽 볼을 잡고 있는지는 모르겟음>

    이후 계속해서 입 주위에 크고 작은 뾰루지들이 올라왔다 가라앉고를 몇년간 수없이 반복했고

    이제는 그냥 그러러니 하고 순응하며 살아가고있었다.

    그러나 작년 9월쯤 피부가 정말 미친듯이 뒤집어져버렸다.

    입주위 여드름

    사진으로 보이는 것 보다도 굉장히 심했다.

    이상하게 사진으로 찍으면 뭐 자동보정이라도 되는지 붉은기라던지 그런게 잘 안보인다.

    그래서 최대한 실제와 비슷하게 약간의 보정은 했다.

    보면 알겠지만, 피부 자체가 벌겋게 올라와있다. 여드름이 올라오는 부분은 몹시 간지러웠고 조금만 손대도 부어올랐다.

    그렇다고 잘 짜지는 것도 아니고 짜지지도 않으면서 만지면 굉장히 아팠다.

    외관상으로도 지저분해보이는것도 문제였지만 입을 벌린다던지 무의식적으로 만지면 아픈것도 문제였다.

    또한 세수를 할 때에도 아팠다. 여러모로 몹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엇다.

    자존감또한 미친듯이 추락했고 외출하는것도 망설이게 됐다. 

     

    반년 뒤, 다시 회복된 피부.

    입 주위 여드름 치료

    (핸드폰 기본 카메라로 찍었으며, 일체의 보정이 없고 조명또한 그냥 흔한 방 조명이다)

    입 주위 여드름으로 인해 뒤집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도 가 보고, 인터넷에있는 모든 정보를 긁어모아서 내가 직접 다 해봤다. 그만큼 간절했고 힘들었다.

    그리고 반년이 지난 지금, 내 피부는 입 주위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 이후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물론, 아직 흉터가 남아있기도 하고 외부 자극에 의해서 가끔 뭐가 올라올 때가 있긴 하지만 몹시 금방 가라앉고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상태이다. 

    나 또한 입 주위 여드름으로 몇년을 고생했었던 사람이기 때문에 그 고통스러움과 간절함에 대해 누구보다 더 잘 알고있다. 그러니 제발,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이 글을 들어왔다면. 부디 꼭 끝까지 읽고 해결했으면 한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입 주위 여드름 혹은 턱 여드름을 해결했을까?

    우선, 왜 입 주위 여드름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입주위 여드름 원인, 여기 중 하나는 있다.

    정말 무수히 많고 많은 정보를 찾아봤고, 다 하나씩 해봤으며 지금도 하고있다.

    하면서 느꼈던 것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면 개선에 도움은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안된다는 것이다.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밑에 제시한 원인 중 본인에 해당하는 이야기에 대해 우선 읽어보자.

    모든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한 글에 쓰기에는 길어지므로 원인별 해결방법에 대해 여러 글로 나누었다.

    우선적으로 본인에 해당하는 이야기를 읽어본 후, 웬만해선 모든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1. 세안 방법 / 기초 화장품 / 치약

    화장품을 바꾼 이후로 트러블이 심해졌다 하시는 분들이 보는걸 추천한다.

    사실 화장품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피부타입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추천해준것이 되려 안 맞을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면이 없잖아 있다. 이전에 쓰던 화장품으로는 문제가 없었다면 그냥 이전에 쓰던걸 추천한다.

    이 글의 경우에는 되도록 참고정도만 한 후, 정확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보길 추천한다.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세안 / 화장품 / 치약)

    이 글은 아래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에서 이어진 글입니다.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wonsang98.tistory.com

    2. 면도기

    내 입주위 트러블의 근본적인 문제였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면도기로인한 턱 여드름이 원인인 사람들의 비율이 높을거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살성, 피부가 약한 사람들인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해당한다고 본다.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면도기) -

    이 글은 아래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에서 이어진 글입니다.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wonsang98.tistory.com

    3. 연고 및 피부과 약

    좋다는 피부약, 뭐 입주위, 접촉성, 턱 여드름에 에스로반이 좋다더라.

    뭐가 좋다더라 약을 먹어봐라 이것저것 해본 이야기다. 내가 사용한 약과 연고에 대해 모두 이야기한다.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연고 / 피부과 약)

    이 글은 아래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에서 이어진 글입니다.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wonsang98.tistory.com

    4. 레이저 수염 제모 유산균(23.10.09 내용 추가)

    여드름 관련 글이 인기가 많았기도 했고, 처음 글을 작성한 이후 추가로 실행했던 방법.

    약 1년간 레이저 수염 제모를 받은 후의 피부 상황과, 유산균의 꾸준한 섭취 후의 피부 상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두 방법 모두 굉장히 좋은 결과를 얻었고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평소 장이 안좋은 분이라면 유산균 꾸준히 챙겨드셔보시고 피부때문이 아니라더라도 수염 미는게 어지간히 귀찮으신 분들은 꼭 레이저 제모를 해 보세요 삶의 질이 달라졌읍니다.

     

    입 주위 여드름 이렇게 하세요 - (유산균과 레이저제모) -

    이 글은 아래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에서 이어진 글입니다. 남자 입주위 여드름,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사진후기) 야 너 입 주위가 왜 그래? 어릴적

    wonsang98.tistory.com

     

    5. 마스크 및 식습관 등지

    짧게 써도 될거 같아 따로 포스팅으로 작성은 안하겠다.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시대인데, 마스크는 되도록이면 자극이 덜한 소재를 찾아 사용하길 바란다.

    코로나시대에는 입주위 트러블이 마스크일 가능성이 몹시 크다. 나 또한 마스크를 저자극인 소재로 바꾸어봤는데 착용했을때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확실히 덜해져서 좋았다.

    그리고 뭐 식습관... 기름진걸 덜 먹고 뭐 그런 말들이 많은데 확실히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수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근본적인 원인이라기보다는 기폭제정도라고 생각한다. 피부가 많이 뒤집어졌다면 잠시 자제하자.

     


    + 짧은 시간안에 모든 글을 다 써보려하다보니 좀 지쳐서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못 담은듯 합니다.

    어디까지나 피부는 개개인별로 차이가 큰 영역이기때문에 우선 참고정도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신다는건 피부로 마음고생이 심하시다고 생각됩니다. 빠른 시일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고 많은 제품을 사서 테스트 해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추가로 질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