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첫 번째 다음 메인 등록! (카카오 애드핏 수익?)

상연 2020. 12. 1. 15:03

목차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약 두 달이 되어갔다.

    평균 일일 방문자수는 10명 내외지만, 꾸준히 무언갈 한다는것에 의의를 두고.

    또 어쩌다 보니 카카오애드핏도 달게 되어서 탄력을 받고 매일매일 뭐라도 써 나가면서 하고 있었다.

    평균 방문수

    한 두명이라도 검색해서 블로그에 들어와 주시면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운영하고 있었는데

    어제, 갑자기 블로그 방문자수가 수백명대가 되어있었다.

    ?????

     

    처음에는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뭐지 무슨 봇이 내 블로그를 공격하고 있는건가?? 이거 이러다가 부적절한 광고 클릭으로 애드핏 짤리는거 아닌가?

    별의 별 생각을 가지고 유입로그를 확인 해 봤다.

    무수한 다음의 요청이..!

    무슨일인지 다음으로 엄청나게 도배가 되어있다.

    뒤에 view=channel_travle이 되어있는거 봐서는 다음 메인의 여행 채널에 소개 된 듯 하다.

    엥? 그런데 난 여행 포스팅은 작성한 적이 없는걸?

    아하, 알고보니 여행맛집에 소개가 되었던 것이다.

    맙소사, 내가 다음 메인에 올라가다니? 너무 놀랍다... 나는 뭐 평소에 조회수가 잘 나오는 블로거도아니었는데..

    이게 그 알고리즘의 간택인가 싶다.

    약 오후 2시에 600명대로 시작했던 조회수는 시간이 갈수록 가파르게 상승했다.

    약 30~40분만에 1500명이 추가로 들어왔다.

    뭔가 무서우면서도 너무 좋았다. 내가 쓴 글을 2000명 모두가 끝까지 읽진 않았겠지만 눌러서 들어왔다는게..

    약 한시간동안 1800명정도 상승했다...

    추측하기로는 약 13시 30분쯤에 메인에 올라가고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어필이 된 것 같다.

    1시간 15분정도에 약 1500명 상승

    5000명을 넘는 순간에는 짜릿했다.

    두 달간 총 방문자수가 400명이었는데 하루만에 그 12배가 넘는 사람이 들어왔으니까.

    하지만 이 상승세는 멈추지 않았다. 하루동안 얼마나 들어올까?

    맙소사... 9591명이다. 거의 10000명에 가까운 숫자.

    두 달간 제일 행복한 일이 될 것 같다. 꿈만같고 앞으로도 열심히 글을 써서 메인에 올라가봐야겠다.

    그렇다면 이렇게 들어오면 광고 수익은 얼마나 나왔을까?

    어제의 수익보다 75,885% 증가한 5319원이다...!

    2주간 수익이 약 3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정말 놀랍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메인 등재 다음날인 오늘...

    비록 상승세는 꺾였지만 그래도 꾸준히 유입되어 들어오는 중이다.

    3200명

     

    하... 큰일이다 이제는 평범한 10내외 방문자로는 만족할수가 없을 것 같다.

    블로그 시작한지 두달밖에 안됐는데 벌써부터 역치만 높아졌다. 빨리 종강하면 더 많은 글을 써서 유입을 증가해야겠다.

    그리고, 메인에 등재시켜준 알고리즘?에게도 보러 와 준 약 12000명의 사람들에게도 정말 너무나도 감사하다.

    덕분에 어제 하루가 너무 행복했다.

     

    이제 지금 블로그 제목인 의지박약 개선 프로젝트는 바꿔도 되지 않을까? 

    두 달간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글을 쓰고 관리했다. 이젠 습관이 되어버린일. 가볍게 시작한 블로그지만 이제 조금은 방향을 다시 잡아볼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