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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rcade Racing Game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목표는 카트라이더와 같은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제작하기.
오랜 시간동안 카트라이더1을 재밌게 했던 유저로서, 하나의 큰 챌린지가 될 것 같다.
시작을 어떻게 할 까 고민하던 차에 Unity Learn을 발견하게 되었다.
https://learn.unity.com/project/kateu-maikeurogeim
처음 봤을때는 굉장히 맘에 들었고 조작감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코드를 분석하고 변형을 가한다면 내가 즐겨했던 카트라이더의 조작감을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레이싱 게임을 만든다는것은 쉽지 않았다.
코드에 빼곡하게 적혀있는 동역학 관련된 변수들, 그리고 Unity Wheel Collider를 이해하는것부터가 굉장한 난제였다.
그저 앞키를 누르면 가고 좌우키로 방향 전환하는 정도의 아주 간단한 레이싱이라면 코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지 않았겠으나 보다 심도있는 레이싱 게임을 구현하고자 했던 나에게는 어려움이 컸다.
그래서 다방면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논문도 찾아보며 조금씩 동역학에 대해 배워보기 시작했다.
https://www.earticle.net/Article/A44163
http://www.earticle.net/Public/View/1/504539
많은 정보를 보다보며 느낀점은, Unity Wheel Collider를 안 쓰고 만들어보는것도 괜찮겠다. 였다.
Wheel Collider를 완전히 이해하는것이 아니라면, 그 많은 변수값을 조정하며 통제해봐야 온전한 나만의 작품이 될 수 없다는 생각과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량의 서스펜션부터 바퀴의 스티어링까지 차근차근 정보를 찾아가며 공부하고 구현해가며 내가 100% 제어할 수 있는 그런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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