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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을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처리를 한다고 할 때, 이런 경우가 있을것이다.
Player 캐릭터의 움직임에도 마우스 클릭이 사용되고
UI 버튼을 사용할때에도 마우스 클릭이 사용된다.
이 경우, UI 버튼만 누르고 싶어서 누른건데 Player 캐릭터또한 UI 버튼 방향으로 이동한다면?
대충 이런 상황에서 사용되는게 IsPointerOverGameObject이다.
Unity - 스크립팅 API: EventSystems.EventSystem.IsPointerOverGameObject
If you use IsPointerOverGameObject() without a parameter, it points to the "left mouse button" (pointerId = -1); therefore when you use IsPointerOverGameObject for touch, you should consider passing a pointerId to it.
docs.unity3d.com
공식문서이다.
이를 사용하면 Boolean 타입을 Return 하는데
현재 마우스가 UI 위에 있다면 True를 Return 한다.
따라서, True를 반환했을때는 UI위에있다는것이므로 Player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게 한다면 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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