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입력을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처리를 한다고 할 때, 이런 경우가 있을것이다.
Player 캐릭터의 움직임에도 마우스 클릭이 사용되고
UI 버튼을 사용할때에도 마우스 클릭이 사용된다.
이 경우, UI 버튼만 누르고 싶어서 누른건데 Player 캐릭터또한 UI 버튼 방향으로 이동한다면?
대충 이런 상황에서 사용되는게 IsPointerOverGameObject이다.
공식문서이다.
이를 사용하면 Boolean 타입을 Return 하는데
현재 마우스가 UI 위에 있다면 True를 Return 한다.
따라서, True를 반환했을때는 UI위에있다는것이므로 Player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게 한다면 될 것 이다.
'Unity3D > 유니티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C#] 가위바위보 프로그래밍. (0) | 2022.04.24 |
---|---|
[유니티] UI - 1 (0) | 2022.01.21 |
State 패턴 (0) | 2022.01.16 |
유니티 간단하게 조이스틱 이동 해보기. (1) | 2021.12.02 |
[Unity2D 공부] 기초적인 클리커 게임 제작 (0) | 2021.06.09 |